김태호의원, 2012년 안중근평화대상 수상
안중근 웅변대회, 마라톤 등 안중근운동에 기여한 공로인정
 
안중근평화신문
 
▲  올 해로 4회쩨를 맞이한 안중근평화대상    ©안중근평화신문
 
안중근평화재단청년아카데미는 2012년 안중근평화대상 수상자로 김태호 국회의원(새누리당 / 김해 을. 2선)을 선정했다.

안중근평화대상은 안중근평화재단청년아카데미(이사장 / 이진학)가 매년 안중근 평화정신을 널리 알리고 실천하는 안중근 운동에 기여한 정치인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올 해가 4번째다.

2009년 첫 수상자는 이석현 전 함평군수, 2010년 두번째 수상자는 김성곤 국회의원, 2011년 세번째는 박병석 국회부의장이 수상한 바 있다.

▲  안중근평화대상 상패   © 안중근평화신문
▲   2011년 6월 국회의원에 당선된 직후 서울 남산에 위치한 안중근 동상을 찾은 김태호 의원 ©안중근평화신문
김태호 의원은 경남도지사 재임시절부터 안중근평화재단청년아카데미가 전개해온 안중근평화마라톤, 안중근정신실천 전국웅변대회, 안중근유묵 보급운동, 소설 안중근 출판사업, 안중근 동상건립운동 등에 적극 참여해온 바 있다.
 
김태호의원은 특히 지난 새누리당 대선후보 당내경선에 출마하면서 서울 남산 안중근기념관에서 출마선언을 할 정도로 안중근 정신 실천을 다짐해온 정치인으로 알려져 있다.
안중근평화대상 수상식은 28일 오후 5시 안중근평화재단청년아카데미 이사 12명이 국회의원 회관 김태호의원실을 직접 방문 진행했다.
 
김태호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안중근 의사 정신을 실천하는 더 훌륭한 분들이 많이 계심에도 불구하고 안중근평화대상수상자로 선정된 것에 대해 송구스럽다면서 앞으로 더 열심히 안중근 정신 실천을 위해 노력하는 정치인이 되겠다고 밝혔다. 
 
▲   안중근평화재단청년아카데미는 2012년 안중근평화대상 수상자로 김태호의원을 선정, 12월 28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기념패를 전달했다.   © 안중근평화신문

기사입력: 2012/12/28 [20:44]  최종편집: ⓒ 안중근청년아카데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