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중근 정신을 생각하면 뛰는 축구대회
<인사말> 최관준 안중근평화축구 대회장
 
단지12 닷컴
안중근 평화축구에 참가하신 생활축구인과 선수단, 임원여러분 반갑습니다.
지난해 안중근 장군 하얼빈 작전 100주년을 계기로 우리 사회 각 분야에서 안중근 장군의 민족정신을 이어가자는 다양한 행사들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  최관준 대회장   © 단지12 닷컴

 
 
 
 
 
 
 
 
 
 
 
 
 
 
 
 
 
 
 
 
 
 
 
 
오늘 안중근평화축구대회는 축구를 사랑하시는 생활축구인들의 안중근 운동입니다. 100년 전 31살의 젊은 청년 안중근은 자신의 고귀한 목숨을 조국독립을 위한 제단 위에 던졌습니다. 그리고 동포들에게 화합과 단결을 외치면서 조국의 독립과 동양의 평화를 갈구했습니다.
 
지난해에 이어 올 해로 두 번째 열리게 되는 안중근평화축구는 안중근 하얼빈작전 기념일이 있는 10월에 생활축구인들의 안중근 운동으로 발전시켜 나가겠습니다.
 
안중근평화축구대회는 전국 각지에서 열리는 수많은 기존 축구대회와는 그 성격이 다릅니다. 선수 개개인의 실력과 팀의 기량 못지않게 축구인들의 단결과 더 나아가서 축구인들의 민족정신을 함양하는 대회이기 때문입니다.
축구를 사랑하시는 분들이 개인과 소속 팀을 초월해서 화합하고 단결하는 축구인들의 축제이기 때문입니다. 안중근평화축구는 동포화합과 민족통일 그리고 평화를 생각하면서 뛰고 달리는 대회이기 때문입니다.

안중근평화축구가 축구인들의 안중근 사랑, 나라사랑, 민족사랑 운동으로 승화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여러가지 준비과정이 충분치 못해서 부족한 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해를 거듭할 할수록 발전하는 안중근평화축구대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로지 안중근 정신으로 대회를 준비해준 김영복 조직위원장님과 이번 대회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큰 후원을 해준 유명스포츠용품 브랜드 디아도라 백승천 사장님, 한국수자원개발공사, 그리고 운동장을 제공해준 남강중고등학교에게도 깊은 감사드립니다.
<안중근평화재단청년아카데미 사무총장>


기사입력: 2010/10/28 [18:00]  최종편집: ⓒ 안중근청년아카데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