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중근 100년, 평화대행진 걷기대회
대회장 오정이 목사 ,,,25일 오후 2시, 남산안중근 광장
 
단지12 닷컴
 
▲  안중근 의사 의거 100주년 기념 국민화합 평화대행진 걷기대회 오정이 대회장   © 단지12 닷컴

안중근 장군 하얼빈 작전 100주년 기념 '국민화합 평화대행진 걷기대회'가 오는 10월 25일(일) 오후 2시에 특별한 걷기대회가 서울남산공원 순환도로에서 열린다.
안중근평화재단 청년아카데미가 주최하고 '마라톤타임즈'가 주관, 진행하는 이번 안중근 100주년 기념 국민화합평화대행진 걷기대회는 참가비가 5천원이며 참가자 전원에게 안중근 단지모자와 안중근 100주년 기념메달과 안중근의사 기념관 관람권이 기념품으로 제공된다.
 
안중근 장군의 동포사랑, 평화사랑 정신을 실천하자는 취지로 열리는 이번 국민화합평화대행진의 걷기대회 코스는 남산공원 조깅로(남쪽, 북쪽조깅로) 를 순환하는 약 7km 거리다.
집결장소는 안중근 광장(백범김구 동상 있는 곳)에서 출발해 남산 순환도로를 돌아 안중근의사 기념관에서 마친다. 걷기대회를 마친 후 개별적으로 안중근 의사 기념관 자료전시실을 관람할 수 있다.
 

안중근 100주년, 국민화합평화대행진 대회장을 맡은 오정이 목사는 "안중근 의사는 독립운동가이며 교육자이지만 종교적 신념에 바탕한 참신앙인이라고 할 수 있다"면서 안중근 의거 100주년에 국민화합을 메시지로 한 평화대행진 걷기대회를 통해 안중근 의사의 정신을 재발견하는 기회로 삼자고 밝혔다.

새생명운동 국민본부 공동대표도 맡고 있는 오정이 목사는 이번 안중근 의거 100주년 걷기대회에 청소년들과 가족단위 참가자가 많아 더욱 의미가 크다면서 가족들이 다 함께 남산을 한 바퀴 걸으면서 안중근 의사에 대한 대화를 할 수 있는 소종한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걷기대회 행사에 앞서 안중근 광장 야외특별무대에서는 안중근 정신실천 웅변대회가 열린다.


기사입력: 2009/10/24 [14:58]  최종편집: ⓒ 안중근청년아카데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