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상해서도 안중근 장군 100주년 기념행사
6월 17일, 동상건립기금 마련 상해 골프대회 & 소설출판기념회
 
단지12 닷컴
▲  안중근 장군 직계 유가족들의 상해시절 사진   가운데가  아들 안준생. 오른쪽은 안 장군 부인 ©단지12 닷컴
 
안중근 장군 하얼빈 작전 100주년을 기념하는 연극, 뮤지컬, 영화, 드라마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한국내에서 준비되고 있는 가운데 해외한인사회에서도 안중근 100주년 기념행사들이 활발하게 추진되고 있다.

안중근평화재단 청년아카데미 미주위원회가 지난 4월 9일 뉴욕에서 안중근 장군 동상건립 기금마련 골프대회와 소설 안중근, 고독한 영웅(저자 안동일) 뉴욕출판기념회(5월 5일)를 마친 이후 오는 6월17일 중국 상해에서 안중근 장군 동상겁립 기금마련 골프대회가 열린다.
 

▲   상해 골프대회를 준하고 있는 운영진. 좌로부터 이정선 홍보위원장 / 김재원 사무국장 / 박광의 안중근평화재단 중국 상해위원회 회장 / 김규태 운영위원장    © 단지12 닷컴

 
안중근평화재단 중국 상해위원회(회장 박광의/삼정기업 대표)가 안중근 장군 하얼빈 작전 100주년을 기념하고 안 장군의 평화정신을 상해거주 한국인들에게 알리고 안중근 장군의 민족정신을 이어받기 위한 취지로 6월 17일(수요일) 150여명이 참가하는 대규모 안중근 골프대회를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 대회에는 상해에 진출해 있는 한인기업체 관계자 뿐 만 아니라 중국 거주 조선족 동포들도 참가한다.
 
박광의 회장은 중국 상해는 일제시대 조국 독립운동의 본산인 임시정부가 있었던 역사적인 도시일 뿐 만 아니라 안중근 장군 유족들이 살았던 유서 깊은 곳이라면서 현재 상해에 거주하는 한인동포들이 안중근 장군 하얼빈 작전 100주년을 기념하고 안중근 동상건립기금마련을 위한 취지로 골프대회를 마련하게 됐다고 그 배경을 설명했다.
 
박광의 회장은 중국에서의 골프는 한국내와 달리 대중화된 운동일 뿐 아니라 한인골프인구가 많기 때문에 이번 골프대회를 통해 상해 한인사회에 안중근 장군의 동포사랑정신, 민족정신, 평화 정신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는 안중군 운동을 전개하게 됐다고 소개했다.
 
중국 상해와 화동지역 동포 아마츄어 골퍼들이 대거 참가하게되는 이번 안중근 상해 골프대회 장소는 칭푸태양도 (www.sunislandclub.com) 골프장이다. 경기진행방식은 36조가 참가하는 샷건방식이며 티업은 낮 12시 정각, 참가인원은 144명이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안중근 단지모자와 소설 안중근 '고독한 영웅'이 기념품으로 증정된다.
 
 
한편 이번 안중근 평화재단 중국상해위원회가 마련한 골프대회에는 안중근평화재단 미주위원회와 한국 사무국에서도 임원진들이 대거 참가하며 골프대회 시상식 시간을 이용해 소설 안중근 '고독한영웅 출판기념식'도 갖는다. (danji12.com)
 
다음은 골프대회 사상내역이다.
 
 
안중근 장군 하얼빈작전 100주년 기념      
안중근평화재단 동상건립기금마련 골프대회       


1, 특별상  단지상 1명 1 (100주년기념 100등상)
   의거상 1명 1 (100주년기념 26등상)
    

2, 메달리스트 1등 애국상 남/여 각각1명 2 
   2등 단결상 1명 1 
   3등 화합상 1명 1 
      
3, 신페리오 1등 평화상  남/여 각각1명 2 
  2등 통일상 남/여 각각1명 2 
  3등 민족상 남/여 각각1명 2 
      
4   장타상  남/여 각각1명 2 
5   근접상 남/여 각각1명 2 
      

▲ 중국 상해에서 발행되는 월간지 '좋은 아침'에 게재된 골프대회 홍보광고   © 단지12 닷컴



기사입력: 2009/05/20 [19:41]  최종편집: ⓒ 안중근청년아카데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