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시장 김만수)와 광복회 부천시지회(회장 박승철)는 지난 26일 오전10시 부천 중동에 위치한 안중근공원에서 '안중근 의사 순국 101주년 추념행사'를 가졌다.
이날 추념행사에는 정용배 부천시부시장, 김관수 부천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광복회원, 보훈관계자, 유관기관 단체장, 시민 등 각계각층 인사 300여명이 참석하여 안중근 의사의 숭고한 정신을 기렸다.
행사는 안중근 동상 앞에서 주요인사 헌화·분향, 안중근 의사 약전 및 추념사 낭독에 이어 부천시어머니합창단 및 육군 제17사단 군악대의 합연으로 < 그리운 금강산 > , < 안중근 노래 > 가 제창되었다.
이 날 부천시 정용배부시장은 추념사에서 "오늘 이 자리가 안중근 의사의 고귀한 희생정신을 가슴깊이 새기고 부천발전을 위한 지혜와 역량을 하나로 모으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란 바란다"며 부천 시민의 화합과 단결을 강조하였다.
또한, 박승철 광복회 부천시지회장은 안중근의사 약전을 낭독하며 안중근 의사의 헌신과 나라사랑에 대한 굳건한 의지를 재차 강조하였다.
아울러, 시는 이번 순국 101주년 추념행사를 계기로 안중근 의사의 민족사랑, 동포사랑, 평화사랑 정신을 널리 선양하고, 더욱 많은 시민이 안중근 사랑에 동참하는 사업을 발굴·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부천 안중근 공원에는 안중근동상건립위원회 이진학 회장이 안중근평화재단청년아카데미를 통해 부천시에 기증한 안중근 장군 동상이 있는 곳이다.
부천시는 이를 기념해 중동공원을 안중근 공원으로 개명하고 이 공원에 안중근 유묵비 등을 추가로 제작 설치해 안중근 역사공원으로 조성해놓고 있다.
|